새만금개발청

다시 도약하는 대한민국 함깨 잘사는 국민의 나라

새만금개발청

통합검색입력

기관장소개 - 청장 인사말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만금개발청 김규현
새만금개발청 누리집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인프라를 선제적으로 확충합니다.

기업이 투자하기 위해서는 주요 인프라의 확충이 필수적입니다. 새만금지역에는 각종 인프라의 건설이 선제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동서도로의 개통('20)에 이어 '23년 7월에는 남북도로가 완전 개통됩니다. 신항만도 방파제를 완공하고 접안시설 공사에 착수 중으로 '26년에 1단계가 완료됩니다. 국제공항은 기본계획을 완료하고 조만간 공사발주 예정으로 '29년 개항할 계획입니다. 신항만 인입철도 역시 기본계획 수립 중으로 '30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에 더하여 새만금 권역을 연결하는 지역 간 연결도로도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하여 '29년 개통을 위해 '23년 하반기 공사를 발주할 예정입니다.
새만금개발청은 이외에도 각종 인프라 및 광역기반시설을 완비 중으로 기업투자에 어려움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의 투자유치를 적극 지원합니다.

새만금지역은 이렇게 고속도로, 철도, 항만, 공항이 모두 연계·입지하는 최고의 요지가 될 것입니다. 또한 새만금에서 전국으로 연결되는 광역교통망도 계획 중에 있습니다.
이러한 인프라를 배경으로 여의도 면적의 100여배에 이르는 저렴한 매립지가 있습니다. 원하는 시기에 원하는 면적으로 부당한 간섭과 민원 없이 투자할 수 있습니다.
'23년 하반기부터는 국제투자진흥지구가 지정되어 투자시에 5년까지 세제혜택도 주어집니다. 산업투자에 필수적인 물과 에너지가 풍부합니다. 30분 거리 내에 130만 명이 넘는 배후도시가 있어 인력수급에도 문제가 없습니다.
필요한 경우 새만금개발청이 사업추진에 지장이 없도록 직접 토지이용계획, 도시계획 등을 변경하는 등 각종 계획운영도 탄력적으로 하겠습니다.
RE100도 가능합니다. RE100 실현을 위해 필요한 대규모 재생에너지 공급이 가능한 유일한 지역으로, 기업희망에 따라 투자에 필요한 재생에너지사업을 직접 운영하는 방안도 검토 가능합니다.

새만금은 현재진행형입니다.

이렇게 투자하기 좋은 땅이 지금 눈앞에 펼쳐져 있습니다. 지난 30여년 진행되었던 매립사업도 이제는 기업에게 충분히 제공할 수 있는 면적이 되었습니다.
새만금은 더 이상 미래의 땅이나, 언제가 올 기회가 아닙니다. 기업들이 지금 바로 투자할 수 있고 또한 투자가 진행 중인 지역입니다.
작년('22년)의 새만금산업단지 기업유치 실적을 보면, 새만금개발청 개청('13.9)이후 '21년까지 9년간 이루어낸 기업 입주계약 실적의 약 72% 수준을 작년 한해에, 단 1년 만에 달성했습니다.
새만금산업단지 부지가 모자라서 새로운 산업단지를 발굴해야 할 실정입니다. 어려운 국내외 경제여건에서도 새만금만은 호황입니다.
그리스·로마신화에 등장하는 행운의 여신 포르투나는 앞 머리카락만 있고 뒷머리에는 머리카락이 없다고 합니다. 행운의 여신이 한번 지나가면 뒤늦게 알아도 더 이상 움켜쥘 머리카락이 없어 그대로 놓친다는 뜻입니다.
새만금의 행운이 여러분 앞을 지나가고 있습니다. 지금 바로 움켜쥐세요!
공유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