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만금 산단, 반도체용 가스 제조 우수기업 투자

작성자 강준우 주관부서 담당자 산업진흥과   김미희  063-733-1258 조회수 654
2023 03.14

새만금 산단, 반도체용 가스 제조 우수기업 투자


- 한솔케미칼 자회사 ㈜솔머티리얼즈 총 547억 원 투자, 올 10월 착공 -



□ 새만금개발청(청장 김규현)과 전라북도, 군산시, 한국농어촌공사는 3월 14일 ㈜솔머티리얼즈와 새만금 산단에 ‘산업용 가스 제조시설’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 ㈜솔머티리얼즈는 오는 10월 새만금 산단 34천㎡ 용지에 547억 원을 투자해 공장을 착공하고, ‘24년 10월 가동할 예정이다.


 ㅇ 청주에 본사를 둔 이 기업은 ㈜한솔케미칼의 자회사로 ’20년 ㈜한솔케미칼이 하나머티리얼즈㈜의 가스 사업부를 인수해 출범했다.


 ㅇ 현재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공정에 사용되는 초고순도 특수가스를 생산하고 있으며,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뛰어난 품질을 인정받아 반도체 관련 국내외 글로벌 기업에 공급하고 있다.


 ㅇ 이번 새만금 공장 건립은 모바일기기, 태블릿 PC 등의 시장이 지속 성장하면서 반도체 수요 및 필수 소재인 가스 수요가 급증하는데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 ㈜솔머티리얼즈는 새만금 공장에서 반도체 제조공정 중 세척, 에칭(식각), 증착에 사용되는 이산화탄소(CO2)와 사불화탄소(CF4), 사수소화게르마늄(GeH4)을 연간 약 30,000톤 생산할 계획으로, 이는 반도체 소재 국산화를 통한 공급 안정화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ㅇ 또한, 품질관리와 안전한 공급을 위해 제품을 정교하게 분석하고, 위험을 방지하는 시설과 시스템을 철저히 구축할 계획이다.



□ ㈜솔머티리얼즈는 새만금이 도로·항만·공항 등 물류 기반시설이 빠르게 구축되고 있고, 법인세·소득세 등의 세제감면과 저렴한 장기임대용지 제공 등 우수한 투자혜택을 제공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ㅇ ㈜솔머티리얼즈 허지행 대표는 “국가 산업발전의 핵심인 반도체용 가스 산업의 발전과 함께 고객사, 지역사회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김규현 새만금개발청장은 ”우리나라 신산업을 이끌어 나갈 새만금에서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며, 솔머티리얼즈와 새만금의 상생 발전을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 담당자
    강관석, 김태수 정보민원담당관, 대변인실 063-733-1105, 063-733-1202
공유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