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새만금 케이팝 페스티벌 비대면 온라인 개최

작성자 강준우 주관부서 담당자 관광진흥과   이현주  063-733-1063 조회수 291
2022 08.08


「새만금 케이팝 페스티벌」비대면 온라인 개최  

- 8월 8일부터 온라인 프로그램 참가자 신청 접수 -

□ 새만금개발청(청장 김규현)은 새만금을 대표하는 캠핑형 음악축제인 새만금 케이팝(K-pop) 페스티벌을 8월 26일~8월 27일 이틀간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ㅇ 새만금개발청은 8월 8일부터 새만금 케이팝 페스티벌 누리집(www.kpopfestival.co.kr)을 통해 온라인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 문의처 : 새만금 케이팝 페스티벌 운영사무국(063-220-8045)


□ 새만금 신시야미 지구에서 펼쳐지는 이번 축제의 첫 날은 축하공연과 개막식을 비롯해 새만금을 배경으로 촬영한 인기 한류드라마&영화 OST를 가수 린과 펀치, 팝스오케스트라가 선보인다.


□ 이튿날인 27일에는 한류열풍을 주도하는 아이돌 그룹부터 트롯, 발라드, 댄스 가수 등이 출연하는 △케이팝 공연과 △이재훈 스타셰프 쿠킹클래스&경연대회 △컨셉캠핑 경연대회 △박슬기 따발총 토크쇼 △청소년 케이팝 경연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ㅇ 메인 무대인 ‘케이팝 공연’에는 아이돌 걸그룹 라붐, 브레이브걸스, 보이그룹 트렌드지, 트롯 가수 진성, 은가은, 1세대 아이돌 코요테, 믿고 듣는 가수 거미, 역주행 흥행 가수 임재현 등이 출연한다. 


 ㅇ 또한, 연예계 입담꾼인 ‘박슬기 따발총 토크쇼’에서는 경연대회 출신 가수이자 신흥 발라드 여제 박혜원, 대한민국 래퍼 나다(NADA) 등이 출연해 참가자와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ㅇ 올해 2회째를 맞는 ‘청소년 케이팝 경연대회’는 8월 20일 예선을 거쳐 8월 27일 본선에서 12팀이 경연한다. 경연 우승자에게는 케이팝 공연 무대에 오르는 기회가 제공된다. 


□ 참가자들은 사전신청을 통해 온라인(Zoom) 프로그램 참여가 가능하며, 유튜브 실시간 방송과 더불어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하여 축제 현장을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 김규현 새만금개발청장은 “올해 새만금 케이팝 페스티벌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알찬 공연으로 마련했다.”라면서 “아름다운 새만금을 무대로 다채롭게 펼쳐질 이번 축제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담당자
    강관석, 김태수 정보민원담당관, 대변인실 063-733-1105, 063-733-1202
공유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